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갱년기 엄마? 갱년기인 척하는 엄마?
    카테고리 없음 2022. 8. 10. 17:14

    갱년기 엄마? 갱년기인 척하는 엄마?
    (맞춤법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리 가족은 6명이 있고 나는 두 번째(23세)입니다.
    우리 부모님은 현재 Mom-50, Part-51입니다.

    갱년기가 뭔지 모르겠네요.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에 폐경이 온다는 엄마의 말씀.
    그녀는 병원에서 보았지만 그녀가 정확히 거기에 있었다는 증거가 없었고 그녀는 단지 그녀의 어머니가 그랬기 때문에 그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어머니의 힘든 일을 알고 있습니다.
    그녀도 어머니의 중학교를 자퇴하고 그 이후로 재봉틀 공장을 오가며 집에 찾아가 부양하고 생활비로 한 달에 5000원으로 어머니와 함께 살았던 것으로 알고 있다. .

    그리고 그녀의 아빠는 술도 안마시고 신혼초기에 들어오지도 않고, 미용실에서 여자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외도에 대해 수상쩍은 행동을 하기 보다는 고집을 부리고,
    초등학교 때를 떠올리면, 들떠서 남의 말에 쉽게 속는 아버지가 초등학교 3학년에서 5학년 사이에 치킨집을 차리면 성공할 것 같다는 말에 도취를 금치 못했다.
    그녀의 엄마는 돈을 벌기 위해 아빠와 함께 공장에 갔습니다.
    나는 당신이 너무 많이 겪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녀는 1년이 채 안되어 현재 요양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우울증에 시달린 지 1년이 지난 지금 열심히 일을 하며 어머니에게 사업 같은 큰 문제를 물어보니 사고도 없고 어머니에게도 인정을 받을 정도로 잘 지내고 있다.

    우리는 아들 하나와 딸 셋(남동생이 셋째),
    자라면서 우리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사춘기를 통해 순종적으로 자랐고,
    열악한 환경이었지만 형제자매 중 특별히 비관하지 않고 좋은 삶을 살았던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누나와 여동생이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고 싶지 않은데도 집안일을 해왔습니다. 엄마가 집에 오면 집안일도 손도 안대고 청소도 안 해주니까 내가 해서 내 역할이 됐다. 이 부분에 대해 불만이 많았던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아버지, 할머니 때문에 힘들게 살았고,
    아무리 유순하게 키워도 돌보기가 어렵다는 것을 압니다.

    그런데 폐경은 하루 종일 화가 나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아지고 이것 저것만 하고 체온 조절을 못했어요.
    남에게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데 집에 오면 화를 내며 화가 많이 난다고 말하지 말라고 한다. 제가 보기엔 그냥 화를 풀기 위한 행동인 것 같기도 하고, 한동안은 괜찮은데 가족들이 속상할 때만 갱년기 같다고 합니다.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것이 맞습니까?
    아니면 분노를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까?
    그리고 10년 이상 갱년기를 겪고 계신 분들이 얼마나 되십니까?


    추천사이트
Designed by Tistory.